본문 바로가기

(Tistroy 수익형 블로그) 초보 블로거 무작정 시작해 봤다.

liar fortune teller 2023. 8. 22.

 

 

나이 40대을 넘어가면서 더 이상 회사 월급만으로 나와 아내 그리고 사랑스러운 아이들까지 풍요롭게 살기는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적은 월급은 아니지만 결혼 이후 외벌이로 살아온지 10년 가까이 지나고 나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당장 회사를 때려치우고 이직이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 할 용기가 없다. 나이가 먹을수록 점점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다보니 '도전'이라는 단어를 잊은 것 같다.

 

우연히, 정말 우연히도 유튜브를 보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보았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를 이미 몇년 전부터 시작하고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YOUTUBE 수익형 블로그 영상들

 

그래서 나도 시작했다. 나의 선택은 초보가 하기 힘든 '워드프레스' 그것도.... 영어로.. English!!

무작정 유튜브를 보고 도메인 구매, 호스팅.. 겁도 없이 따라했다. 

처음 생각은 '아무래도 구글 검색량이 한글보다는 영어가 압도적으로 많으니  잘 만하면 큰 돈 벌거야!'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다... 

 

결과는 폭망...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안되고, 방문자는 없고... 나름 SEO를 따르면서 열심히 글을 작성했지만...

지속적인 애드센스 승인 거절과 방문자 0이라는 숫자는 나를 견딜 수 없게 만들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는 잠시 접었다... 절대 끝은 아니다. 언젠가 다시 시작 도전 할 것이다.

 

 

과욕의 끝은 몰락인가..? 내가 블로그를 너무 쉽게 생각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이제는 한글로... 잘하지도 못하는 영어로 글을 쓸려고하니 사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다시 고민을 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있는 주제는 무엇일까 많이 고민했다. 

사실 대부분의 콘텐츠는 YouTube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과연 블로그로 경쟁력이 있을까 하는 고민도 많았다.

하지만, 부자가 되고 싶은 나의 마음을 블로그에 적어보고 싶어서 재테크 관련 블로그를 개설했다.

 

재테크 블로그와 관련해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니 재테크 초보에게 가장 추천하는 방법중 한 가지는 바로 블로그 쓰기이다. 

 

블로그는 무자본 창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에 블로그를 꾸준히 하다 보면 나만의 콘텐츠가 나옵니다.
누구나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시도하지 않아서 모를 뿐입니다.

꼭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라도 상관이 없다. 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블로그 글을 쓰면서 이웃과 소통하며 서로의 구독자가 될 수도 있고, 블로그에 체험단에 가입하여 맛집도 다니고 방법은 다양하다.

 

다만 내가 그 방법을 모르거나, 시도하지 않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저리 주저리,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을 쓰려고 했었는데...

쓸데없는 포스팅이 나온거 같다.

 

이제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로 다시 시작한다. 첫 포스팅은 과거 회상과 자기 반성이다.

완전 초보로 돌아가서 티스토리 회원가입부터 수익이 날 때까지 한번 다시 해보고자 한다.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년 08월 17일 : 티스토리 가입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