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3년 08월 22일) 오늘의 상한가

liar fortune teller 2023. 8. 23.

(23년 08월 22일) 오늘은 KOSDAQ에서 신성델타테크론,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엑셈, 인산가 등 총 4개 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KOSPI, KOSDAQ 상한가 종목

 

 초전도체 관련주 :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한국초전도저온학회가 현재 진행 중인 하계학술대회에서 'LK-99' 관련 비공개 간담회를 열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국내 연구진이 상온·상압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주장한 물질 'LK-99'와 관련해 학회 소속 연구자들에게 현 상황을 알리고 향후 검증에 관한 여러 의견을 듣기 위해서다.

 

한국초전도저온학회는 "(학술대회) 2일 차인 23일 공식프로그램이 끝난 뒤 LK-99 관련 간담회를 별도로 계획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편 LK-99 검증위에 따르면 물질 재현 검증을 담당하는 국내 일부 대학 연구팀이 불순물이 포함된 샘플과 불순물이 최소화된 단결정 샘플을 제조했으나 현재까지 초전도성을 측정했다는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학계에서는 LK-99 국내 검증 결과가 빠르면 이달 말 또는 다음 달 초에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는 가운데 학회 측은 "아직 재현 실험 연구 결과가 다 나오지 않은 상태여서 LK-99 검증위 공식 발표 일정은 없다"고 말했다.
 
8월 22일 장초반 초전도체 테마주는 하락세를 보이다,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비공개 간담회 개최 소식에 상승으로 전환하였고 이중 신성델타테크가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세포분석 공정 자동화 글로벌 선도기업 성장 기대 : 큐리옥스바이오시시템즈


인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는 지난 8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신규 상장주이다.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는 Laminar Wash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세포 분석 공정을 자동화하고 재현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주요 종속회사 신시웨이, 합병 상장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 : 엑셈


엑셈

 

 

엑셈은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된 업체다.  

 

엑셈의 주요 종속회사이자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전문기업인 신시웨이(대표이사 정재훈)가 아이비케이에스제17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IBKS17호스팩)와의 합병상장을 위해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하여 엑셈이 8월 22일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한편, 신시웨이는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으로 IBKS17호스팩과의 합병상장이 본격화되며, 다음 달 7일 예정된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합병 안건이 가결되면 오는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시웨이는 2005년 설립 이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며 국내 최초로 DB암호화 CC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올해 1월에는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데이터 보안을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후쿠시마 오염수 24일부터 방류 : 인산가


인산가

 

 

8월22일 이웃 국가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본 당국이 오는 24일(현지시간)부터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온 오염수를 정화 처리한 뒤 태평양으로 방류하겠다고 결정했다.

 

앞서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해당 오염수 처리 계획이 국제 기준에 부합한다고 평가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구체적인 방류 일정이다.

 

이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소식에 천일염/소금 관련주, 방사능/수처리 관련주,  육계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가 상승하였으며, 이중 천일염/소금 관련주인 인산가가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인산가는 죽염 및 죽염 응용 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천일염/소금 관련주로 꼽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