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08월 25일) 오늘의 코스피 상한가, 코스닥 상한가
(23년 08월 25일) 오늘은 코스피에서 샘표식품, 태양금속우가 코스닥에서 시큐레터, GRT, 테라사이언스, 윙입푸드 등 총 6개 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샘표식품, 윙입푸드, GRT : 중국, "일본 수산물 수입 전면 중단"
금일 중국의 해관총서(세관)는 일본이 24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하자 이에 강력하게 항의하며 일본산 수산물에 대해 전면 수입 중단을 발표했다.
해관총서 측은 "식품 안전의 방사능 오염 위험을 종합적으로 방지하고, 중국 소비자의 건강과 수입식품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발표 당일인 8월 24일부터 일본산 모든 수산물의 수입을 중단했다.
샘표식품
금일 중국이 "일본이 원산지인 모든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중단한다"는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또한, 샘표식품은 대표적인 소금 관련주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소금 품귀현상에 따른 수혜주이다.
윙입푸드
윙입푸드는 베이컨과 살라미 등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중국 전역에 육가공 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윙입푸는 8월 24일 중국이 "일본이 원산지인 모든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중단한다"는 소식 영향으로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GRT
GRT는 금일 특별한 사유 없이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금일 중국이 "일본이 원산지인 모든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중단한다"는 소식 영향으로 국내 상장한 중국 관련 테마주가 상승한 영향으로 추측하고 있다. 같이 이유에서 윙입푸드도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태양금속우 : 한동훈 테마주
현재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수도권 참패설'로 인해 심각한 상황에 놓여 있다. 총선이 8개월도 채 남지 않은 시점이고, 수도권 민심을 대변할 인물이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한동훈이야 말로 수도권 바람몰이를 할 수 있다는 국민의힘 내부 평가이다.
이와 관련해 금일 '한동훈 등판론' 이 부각되면서 한동훈 테마주가 상승하였다.
태양금속의 회장이 청주 한씨로, 법무부 장관인 한동훈과 같은 지연인 것이 부각되면서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돼 금일 상한가에 도달하였다.
시큐레터 : 신규 상장주
시큐레터는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으로 상장 첫날에 이어 2거래일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시큐레터는 8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입성하였으며,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4~16일 진행된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은 169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기관 수요예측에서는 1554대 1이었다. 공모가는 희망범위(9200~1만600원) 상단을 초과한 1만 2000원으로 확정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시큐레터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영위하고 있으며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보안 플랫폼 '마스(MARS)'를 기반으로 악성코드를 분석 및 탐지하여 사용자의 이메일, 파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라사이언스 : 신안 리튬사업 진행사항 공개
테라사이언스는 홈페이지에 신안 리튬사업 진행사항을 공개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테라사이언스는 현재 사업지 내에 추가 관정을 확보하기 위하여 시추 준비를 끝내고 신고필증을 받는 즉시 시추를 시작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또한, 사업지 내에 연구동과 사무동 건축허가를 빠른 시일 내에 득하고 착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본 포스팅은 각종 언론기사 및 인터넷 검색 등을 참고하여 작성한 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테마주 분류 및 관련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한 것으로 절대 관련주 투자 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주식투자의 최종 결정인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블로그와 작성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