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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 (443350) | 비즈니스와 인플루언서의 연결 플랫폼

liar fortune teller 2023. 12. 1.

레뷰코퍼레이션 썸네일
레뷰코퍼레이션

 

글로벌 인플루언스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

 

 

레뷰코퍼레이션 (443350) 기업개요

 

1. 기업개요

레뷰코퍼레이션은 매칭플랫폼(REVU)을 통하여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추천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2023년 반기 기준으로 나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레뷰 플랫폼(REVU KR) 관련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96.80%를 차지한다.

 

매크로, 메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레뷰셀렉트(REVU Select)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2.30%를 차지하고 있다.

 

2. 투자정보

1) 시가총액 : 1,566억 원

2) 상장주식수 / 유동비율 : 11,095,526주 / 21.38%

3) 액면가 : 500원

4) 대주주 지분율 (2023.11.30 기준)

주요주주 보유주식수(보통) 보유지분(%)
글로벌케넥트플랫폼사모투자 합자회사 6,323,160 56,99
장대규 320,000 2.88
레뷰홀딩스 유한회사 1,000,000 9.01
LG유플러스 926,240 8.35

 

5) 외국인 지분율 : 0.35%

6) 업종 : 양방향미디어와 서비스

7) 관련 테마 : 광고

 

 

3. 재무정보

레뷰코퍼레이션 연간 재무정보레뷰코퍼레이션 분기 재무정보
레뷰코퍼레이션 재무정보

 

♠ 2023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39.9% 증가, 영업이익 7.4% 감소, 당기순이익 27.1% 감소

♠ 레뷰코퍼레이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는 약간의 경기선행적 성격을 보이며, 고객사의 광고예산 집행에 당사의 매출이 연동되는 경향이 높아 상저하고의 매출계절성을 보임

 

4. 차트정보

레뷰코퍼레이션 차트(일봉)
레뷰코퍼레이션 차트(일봉)

 

♠ 레뷰코퍼레이션은 2023년 10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공모가는 15,000원

♠ 코스닥 상장 첫날 41,950원(▲179.67%)까지 상승하였으나, 이후 상승분을 반납 23,000원(▲53.33%)에 마감

♠ 상장 이후 공모가 이하인 11,000원까지 하락, 최근 다시 소폭 상승 흐름을 보임

♠ 신규 상장주 특성상, 차트상 유의미한 분석을 어려움

 

 

레뷰코퍼레이션 (443350) 투자 포인트

 

1. SNS 이용률 폭발적 증가와 기업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활용 광고 수요 및 빈도 증가

♠ 전 세계 SNS 이용자수(총 43.3억 명) 중 90%가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세 개의 플랫폼을 이용.

♠ 한국의 SNS 이용률은 전세계 2위 수준(89.3%)으로 성장.

소셜분석 플랫폼 '스프라웃 소셜(Sprout Social)'의 연구에 따르면, 소셜 마케터의 81%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소셜 미디어 전략의 필수 요소로 꼽음.

♠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활용은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매우 긍정적(87%)인 편이며,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린 경험도 40% 수준에 육박함.

 

2. 글로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 규모 1042억 달러(약 130조 원) 성장

전 세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 규모
전 세계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 규모

 

♠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주요 매출원은 브랜드와의 딜에 집중됨. (광고, 커머스, 협찬 등 77%)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내에서 가장 큰 시장은 B2B 시장이고, 그중에서도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매체를 활용한 광고/마케팅 시장이 가장 큼.

♠ 기업과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간 거래 방법, 빈도, 단가 등 시장 규모 키우는 핵심 요인 지속 증가 추세임.

 

 

3. 3rd party Cookie 제한으로 인한 광고 마케팅 시장 격변

♠ 저평가받던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채널이 측정 가능한 매체로 인식되며 시장 자금/예산 유입 증가.

♠ Influencer Marketing Hub에 따르면, 전년 대비 인플루언서 활용 캠페인 예산을 늘릴 계획인 기업은 62%, 예산을 줄이는 기업은 단 7%에 불과할 만큼 인플루언서 활용은 기업의 주요 과제로 자리잡음.

 

4. 영어권 시장 내 인플루언서 데이터 기반 SW 성장세 뚜렷,  최근 대규모 투자 유치

♠ [Grin] 기업가치 1조 3천억 원, [Impact.com] 기업가치 2조 원, [LTK] 기업가치 2.7조 원으로 평가받는 중임.

국내에서도 [레뷰코퍼레이션]이 2023년 10월 상장하였으며, 향후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음

 

5. 레뷰 플랫폼

♠ 레뷰코퍼레이션은 레뷰 플랫폼을 통해 홍보가 필요한 맛집, 숙소,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음

♠ 레뷰 플랫폼에 인플루언서 회원수는 110만 명 이상이며, 누적 고객사도 57,000 업체 이상임

레뷰 플랫폼 광고 캠페인에 지원하는 인플루언서 경쟁률은 평균 작게는 3:1 많게는 20:1 이상임

♠ 레뷰코퍼레이션은 한국을 포함해 중국,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레뷰 플랫폼은 기업(업체), 인플루언서, 플랫폼 제공자 모두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향후, 플랫폼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중에 있음

 

레뷰 플랫폼
레뷰 플랫폼

 

 


※ 종목 분석 내용은 참고용이며, 투자의 결정, 결과는 오로지 투자자 본인게에 책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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